본문 바로가기

검색

레시피 검색

메인페이지 푸드 이야기 이야기 팡팡 생활의 지혜

생활의 지혜상세

맛도 재미도 있는 누들푸들에서 다양한 이야기를 공유해보세요

현재 페이지 프린트 URL복사

설날 꿀팁

좋아요
작성자
star**
등록일
01.27
조회
205

STEP 1. 전통시장에서 득템하는 법

2019년 설 차례상 구매 비용

설 제수용품을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곳은 바로 ‘전통시장’이랍니다. 최근 전국 19개 지역, 45개소의 전통시장과 대형유통업체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2019년 설 차례상 구매 비용은 전통시장 기준 25만3천 원, 대형마트 34만 원 선! 차례상 준비하실 때 꼭 참고해야겠죠? 더불어 여러 전통시장에서 설 명절 특별 이벤트도 진행 중이라고 하니 놓치지 마세요!

온누리상품권 혜택 확대

이렇듯 저렴한 전통시장의 상품들을 더 알뜰하게 즐길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온누리상품권’인데요. 명절을 앞두고 온누리상품권의 혜택도 늘어났다고 합니다. 개인 구매 할인율이 5%에서 10%로 늘었고, 구매 한도도 월 30만 원에서 50만 원으로 확대되었습니다. 게다가 전통시장에서 상품권을 활용하게 되면 40%의 소득공제까지 중복으로 주어지는데요.

소득공제를 받으려면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하는 가맹점이 국세청에 등록된 전통시장 내 점포여야 하며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아야 적용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전통시장이 아닌 지하상가나 소규모 가맹점에서 온누리상품권 사용이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 동네에 어떤 가맹점이 있는지 알아보고 싶다면 전통시장 통통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세요!

전통시장 통통 홈페이지 : www.sijangtong.or.kr

STEP 2. 세배하는 법

설날 필수 코스, 바로 세배입니다. 세배란 아랫사람이 윗사람에게 새해 아침 인사를 드리는 방법인데요. 올바르게 세배를 하려면 세배하는 법을 꼭 알아둬야겠죠? 매년 헷갈리는 세배하는 법, 지금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남자와 여자의 세배하는 법은 조금씩 다른데요. 남자는 왼손을 위로 향하게 올린 다음 손을 눈높이로 올렸다가 내리면서 손으로 바닥을 짚은 뒤 왼쪽 무릎-오른쪽 무릎 순서로 꿇습니다. 그다음 팔꿈치를 바닥에 대고 머리를 숙이고 일어날 때는 양손으로 오른쪽 무릎을 짚은 후 묵례로 마무리하면 됩니다.

여자는 남자와 달리 오른손을 위로 향하도록 해 손을 포개야 합니다. 이 손을 머리까지 올린 다음 무릎을 왼쪽-오른쪽 순서로 꿇고 몸을 45도 정도 숙인 다음 일어나서 두 발을 모으고 서서 올렸던 두 손을 내리고 묵례로 마무리하면 됩니다.

STEP 3. 다이어트하는 법

설날 음식은 다이어트의 최대 고비입니다. 기름진 음식과 술 때문에 설날 음식은 ‘칼로리 폭탄’으로 불리는데요. 설 연휴에 살찔까 봐 걱정인 다이어터들를 위해 스마트하게 먹고 칼로리를 최소화하는 꿀팁 3가지를 준비했습니다.

① 떡국 마지막에 먹기

떡국은 탄수화물과 칼로리가 높은 설음식 중 하나인데요. 전이나 나물을 먼저 먹어 살짝 배가 부른 상태에서 떡국을 먹으면 탄수화물 섭취 비중을 낮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단백질 섭취를 통해 혈당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② 후식 먹지 않기

명절 음식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약과, 유과, 식혜, 수정과 등의 후식인데요. 후식 역시 칼로리가 상당합니다. 동그란 약과는 1개에 무려 172㎈에 달하고, 식혜는 한 컵에 약 208㎈로 콜라보다 높다고 합니다. 그러니 하루 세 끼에 만족해야 하겠죠? 정 후식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부담 없는 차 종류를 추천합니다!

③ 식사 초기에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 많이 섭취하기

단백질은 칼로리는 낮지만, 포만감을 빨리 느끼게 해 우리 몸이 많은 음식을 안 먹게끔 도와주는 역할을 하죠. 이외에도 설탕 대신 올리고당 사용하기, 술자리 피하기 등 다양한 섭취법이 있으니 참고하시어 맛있지만 살 안 찌는 설날 보내시길 바랍니다!

STEP 4. 명절에 병원 가는 법

설 연휴에는 고향 방문과 낯선 환경 등으로 평소와 생활환경이 달라지기에 응급상황에서 더 당황하기 쉽죠. 연휴에도 응급실 운영기관 526개는 평소와 동일하게 24시간 진료를 하지만, 대부분의 민간 의료 기관은 문을 닫습니다. 그렇다면 우리 동네 문 여는 병원과 응급의료시설은 어떻게 알아볼 수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먼저 응급의료포털보건복지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병원 찾기’ 서비스를 통해 문 여는 의료시설을 검색하시면 되는데요. 전화로도 국번 없이 129, 119구급상황관리 센터 국번 없이 119로 문의하실 수 있죠. 또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주변 의료기관 정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응급의료정보제공’ 앱(App)을 다운 받으면 문을 연 약국과 병원을 지도로 보여주고 진료시간 및 진료과목도 조회하실 수 있답니다.

응급의료포털 : http://www.e-gen.or.kr/

보건복지부 : www.mohw.go.kr

STEP 5. 전통 차례상 차림 비용

한상에 올라가는 차례상 품목 가격이랍니다:D

올해도 어김없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설날 전통 차례 상차림 비용을 알려드릴게요! 1월 23일 조사 결과 전통시장은 25만 4,215원, 대형유통업체 34만 9,941원으로 나타났어요.(2018년 설에 비해서 2% 내외 오르내림을 유지하면서 보합 수준을 보였죠)

부류별로 지난해와 가격을 비교해보자면 채소는 많이 싸고 축산물수산물 작년보다 조금 저렴해진 반면 과일류는 작황이 많이 부진해서 가격 올랐답니다.

STEP 6. 실속 있는 설 차례상 비결 '구매 적기'

실속 있는 설 차례상을 위해 저렴한 장소를 파악하는 것도 좋지만 물가품목별 구매 적기를 노려 비용을 절약하는 것도 좋은 비결이랍니다.

10년간 누적한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채소는 물량이 충분하고 비교적 오래 보관할 수 있어 설 5일 전에 구매하는 것이 좋고, 과일은 선물세트 등의 수요가 감소하여 가격이 소폭 하락하는 설 6~7일 전에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축산물은 재수용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인 설 3~5일 전을 피해야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답니다.

 

 

 

https://blog.naver.com/gr22nade/221450785054 에서 담아왔습니다

목록

전체댓글수0 욕설, 상업적인 내용, 특정인이나 특정 종교 및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500 byte

더보기더보기 화살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를 남겨주세요~

Facebook

프로필 정보

프로필 상세 정보 - 아이디, 지역, 연령대, 혈액형, 취미, 성격, 이메일, 휴대전화, 자기소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디 지역 미국
연령대 100대 혈액형 C형
취미 독서 성격 차분
이메일 kyc0422 휴대전화 비공개
자기소개
개인프로필 개인프로필 개인프로필 개인프로필 개인프로필 개인프로필 개인프로필 개인프로필 개인프로필 개인프로필 개인프로필 개인프로필 개인프로필 개인프로필 개인프로필 개인프로필 개인프로필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맵입니다

사이트맵

N.LIVE

농심소개

식품정보

홍보센터

투자정보

소셜허브

전체

스낵

음료

기타

이벤트

테마스토리

블로그

포인트마켓

이용안내

누들북

푸드북

오늘 뭐 먹지?

푸드 이야기

이벤트

농심그룹

채용안내

Meet 농심

지원현황